본문 바로가기
소식 이슈

북한에서 넘어온 무인 비행기, 드론!

by da2namic 2023. 1. 12.
반응형

 

 

작년 12월말쯤, 북한 무인비행기가 무려 5대나 우리나라 상공에 7시간 넘게 날아다녔던 일이 있었는데요,

1대는 무려 서울까지 들어와서 1시간정도 머물렀었죠!

우리나라의 주요시설을 파악해서 북한의 군사작전에 활용하려는 목적 아니냐

하는 말들이 많았던 일이였어요.

 

 

 

 

 

 

5대중 1대는 다시 북한으로 돌아갔고, 4대는 우리 군의 레이더에서 사라졌다고 해요.

빠르게 대응하지 못했다는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군은 무인기를 향해 사격했지만, 맞히는 데에는 실패ㅠ

 

 

6분이나 지나서 무인기를 인지했다고 해요.

레이더가 무인기를 발견한 시간과, 군이 무인기를 처음 인지한 시간에 차이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100분이나 지나서야 군 전체가 대비 태세를 갖췄다고 합니다.

 

 

무인기가 뜬 당일 오후에 우리나라도 유인기와 무인기를 북한에 보내 같은 방법으로 대응했어요.

벗,

논란은 방어가 허술하다였는데 대책으로는 같은방법으로 공격을 하고 있으니

해결책을 잘못 짚은거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대통령실에서는

수년간 우리 군의 훈련과 대비 태세가 대단히 부족했다라며 이번 부실 대응의 원일을 찾겠다고 했어요.

군 당국의 인사가 바뀔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고,

북한이 우리나라를 또다시 침범할 경우 남북이 서로 군사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9.19 군사합의'를 깨뜨리는 것까지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