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천안 맛집) 천안 회식 맛집리스트 TOP5

by da2namic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도 이제 점점 더워지고 특히 요즘 에어컨 안 틀고는 잠을 못자니
여름은 여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매번 퇴근후 집에만 가기 바빴는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피로도 풀기 위해 술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매번 고기만 먹었었는데 날씨탓인지 회가 그렇게 먹고 싶더라구요.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저녁 6시 이후 2인 이상 외식이 불가능하잖아요.
그래서 마음맞는 직장 동료와 간만에 알차게 한잔 하려고 
천안 맛집을 찾게되었습니다.

 

1. 사라있네 참치

메뉴 : 모듬참치/참치연어회 (소)33,000원 / (중)43,000원 / (대)53,000원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1031

전화 : 041-552-9595   

영업시간 : 오후3시 ~ 새벽2시 

 

전에 회식으로 갔었다가 확 꽂혀버린
천안 맛집 사라있네 참지
알만한 사람들은 다 곳
천안에서 제대로 된 참치 맛보려는 사람들은 다 여기를 추천하더라구요.
특히나 요즘 경기도 안좋고 시국도 않좋고 코로나까지... 다들 입맛도 없으실꺼에요.
요렇게 입맛없을때 입맛을 살려주는 맛있는 식재료 바로 참치입니다.
그래서 저도 딱 여기다 싶어서 동료와 방문하게 되었어요.

요즘엔 아무래도 직접 나와서 드시는 분보다 배달시켜 먹는 사람들이 많은가봐요.
배민 포장주문도 하더라구요.
하긴 요즘같이 코로나 시기엔 배달이 필수죠.
혹시 나오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신선한 참치 집에서 편하게 배달시켜 드셔도 될 듯합니다.

온도측정에 명부작성까지 하고 입장합니다.
요건 필수이니 어딜가건 번거로우셔도 꼭 하셔야해요.
가게와 주변인을 위한 것도 있지만
더 큰건 본인 스스로를 위한 것이니
어딜 가시든 필수로 하시길 바랍니다.

원산지 표시판도 한 컷 찍어봤습니다.
원재료에 대한 신뢰가 가도록 원산지 표시도 되어 있고요.

벽면 한가득 술들이 들어차있죠.
담금주에서 부터 도수 높은 고량주 위주로
담금주가 특히 눈길이 가더라구요.
역시 나이를 먹다보니 
건강도 더 챙기게 되고
그러다보니 왠지 담금주가 더 구미가 당기고 하더라구요.

오늘 술은 요걸로 한번 마셔보려고 합니다.
일품진로 하이볼세트 마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일단 요거로 간단하게 시작해봤어요.
일품진로를 주문하면 레몬과 토닉워터 같이 준다고 하니
요 구성 좋은것 같더라구요.

한쪽 벽면에 자리잡고 있는 코끼리 느낌있네요.
주문하고 나오기 전에 한컷 찍어봤어요.
왠지 국내에서 제작된 것 같진 않고 
물건너 한국에 까지 온 녀석들 인것 같았어요.

저도 여기서 포장해서 집에 가서 먹은적도 있었는데
포장 생각보다 괜찮게 해주더라구요.
특히 와이프도 회를 좋아하다 보니
포장해서가서 집에서 한잔하기도 딱 좋았어요.
메뉴판도 한컷 담았어요.

실내도 정말 깔끔해요.
왠지 회나 참치나 먹을땐 날것이다 보니
위생에 더 민감해야 할 부분인데
이렇게 가게 내부가 깔끔하면 음식도 깔끔할 것 같고 그런 기분이 듭니다.
아무래도 사장님 성향이 깔끔해야
가게도 또 음식도 위생적이고 안전하잖아요.

천안 백성동 맛집인 만큼 스끼다시가 잘 나오기로 유명하더라구요.
진짜 고급요리들로 엄청나게 나오는데 눈이 휘둥그레질정도로 잘 나와서 
스끼다시만 먹어도 잘먹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는 일단 참치도 참치지만
참치와 같이 나오는 스끼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하나하나 불필요한 것들 싹 제거하고 맛있는 알짜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참치와 함께 술한잔
스끼와 함께 술한잔 기울이기 너무 좋더라구요.

보통 횟집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이 다양하게 줄줄이 나와서 스끼다시부터 군침을 줄줄 흘렸어요ㅋㅋ
장어부터 눈길이 확 가시죠.
그리고 또 고소한 죽부터 시작해서 버터가 가득 올려진 가리비가 기본반찬으로
나오는데 이거 먹으러 올것같이 진짜 존맛탱.
이날 밸트풀고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사장님이 참치회를 주시면서 어느 부위라고 설명도 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셨어요.
설명을 듣고 먹어보니 부위별로 맛이 조금씩 차이도 나고 고소하고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었어요.  
진짜 부드럽고 입에 착착감기는게 당연히 술도 술술ㅋㅋ 마셔라마셔라 하며 즐겼어요ㅋㅋ
간만에 먹는 회에 입 호강도 제대로하고 참치와 소주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부위별로 맛이 조금씩 차이도 나고 고소하고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었어요.  
진짜 부드럽고 입에 착착감기는게 술도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간만에 먹는 회에 입 호강도 제대로하고 참치와 소주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참치는 신선도가 정말 중요한데! 좋은 참치만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역시 맛이 엄청 좋았어요~
참치 마스터 사장님이 추천하는대로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알싸한 맛을 좋아하는 저는 김에 무순과 단무지, 고추장아찌를 싸서 
먹는데 이렇게 먹으면 진짜진짜 진심 맛있으니까 여러분도 이방식으로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네요.

장인정신으로 한땀한땀 놓아주시는거 보이시죠.
금가루 올린 참치
이게 바로 명품 참치 아니겠습니까

두툼하고 영롱한 자태 요맛에 참치를 먹는거더라구요.
아무래도 식감하나는 최고 인 듯 합니다.

요 사진만 보면 왠지 때깔좋은 갈비살 혹은 항정살 처럼 보이는데요.
사진으로도 저 두툼함이 보이시죠.
야 이거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데요.
조만간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술이 너무 잘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윤기좔좔 흐르는 참치와 다양한 스끼 때문이에요.
맛있는 알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참치와 함께 한잔하고 스끼와 함께 한잔하고
그러다 보면 배가 든든해 집니다.

요거 또한 별미입니다.
날 것 만 먹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는데
요게 그걸 딱 잡아줘요.

새우초밥도 한입 맛보았구요.

요건 제가 횟집에서 나오는 스끼다시 중에
손꼽히게 좋아하는 거에요.
전 희안하게 요게 그리 맛있더라구요.

직장동료가 아주 맛있다고 먹던 탕수육도 한 컷 담았어요.
탕수육도 달착지근하니 맛있더라구요.

참치회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요즘이에요.
천안 백성동 맛집으로 다들 추천하는 이유가 있네요.
가격도 착하고 맛은 최고라 그런듯요. 안드셔보신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2. 서가장인곱창

메뉴 : 한우곱창 18,800원 / 곱창구이 15,800원 / 대창구이 14,800원 / 막창구이 14,800원

주소 : 천안시 동남구 터미널9길 12

영업시간 : 평일 14:00~00:00 / 공휴일 13:00~00:00 (연중무휴)



천안에서 정말 유명한 인생곱창집

자체적으로 숙성한 곱창으로 곱이 한층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상호명 같이 사장님이 항상 장인정신으로 재료를 준비하는 그런 맛집




3. 마초쉐프 천안점

메뉴 : 마초삼겹스테이크 19,900원 / 쉬림프로제파스타 16,900원

주소 : 천안시 동남구 먹거리11길 31 중앙빌딩 2층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Lunch Time 11:30~15:00 / Break Time 15:00~17:00)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된 검증된 맛집

1.5인분의 푸짐한 양과 가성비 넘치는 메뉴들로 구성된 유명한 캐주얼레스토랑

캐나다 벌목공의 독특한 인테리어와 신나는 음악으로 분위기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4 슈엔

메뉴 : 샤오롱바오 9,000원 / 멘보샤 15,000원 / 탕수육(중) 22,000원

주소 : 천안시 서북구 성정중1길 26-2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천안 두정동 대표 차이니즈레스토랑

전통요리와 퓨전요리의 만남

2개층 320평 규모, 120명 소용가능한 중형 연회장, 60명 규모의 소형 연회장

그리고 15개의 비즈니스룸 등 단체고객도 충분히 수용가능한 고급 중식당

 


5 어죽대부

메뉴 : 어죽 9,000원 / 민물새우전 13,000원 / 쏘가리매운탕(소) 60,000원

주소 :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석문길 49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자연산 민물고기와 붕어를

전통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조리한 어죽, 매운탕 전문점

처음드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을 정도로 비린맛을 확실히 잡아준

천안 대표 어죽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