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성비 TIP

[그림유튜버 되기 step.1 컨셉을 잡아라]

by da2namic 2020.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든걸 그려주는 남자 "모그남" 입니다.

 

1월 29일 첫영상을 시작으로

정확히 4일차 초보 그림유튜버 입니다.

아래는 영상은 a부터 z까지 단 하나도 모르던 제가

하나하나 찾아보고 알아보고 해서 만든

최초의 피와땀이 얼룩진 영상이예요.

https://youtu.be/I70u58BMrlY

 

저와 같이 그림유튜버를 혹은 다양한 유튜버를 꿈꾸시는 분들께

조금의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제가 걸어온 길을 설명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원래 초보 마음은 초보가 더 잘 아는 거거든요.

 

우선 제가 진행하였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간략히 소개해드리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

No.1 그림유튜버되기

No.2 구독자 100명 만들기

No.3 구독자 500명 만들기

No.4 구독자 1,000명 만들기

No.5 구독자 10,000명 만들기 (애드센스 수익과 함께)

 

이렇게 5단계로 프로젝트를 계획하였고,

현재 [No.1 그림유튜버되기] 를 달성한 시점에서

첫번째 프로젝트에 대한 아주 직접적인 내용을 상세히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제가 4일차 유튜버이기 때문에

그 걸어온 길이 생생하거든요.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

<step.1 컨셉을 잡아라>

유튜브를 시작하려 하시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첫번째가 바로

난 어떤 컨셉으로 운영할까? 일꺼에요.

 

본인에게 남들보다 월등히 뛰어난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면

이런건 고민할 꺼리도 아니죠

그러나 보통은 그렇치 않잔아요.

그럼 두가지 갈림길에 놓이게 됩니다.

 

첫번째, 일단 이슈가 되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주제로 나가보자

ex) 재테크, 사회이슈, 연예인 등등

두번째, 대중적인 관심보단 내가 조금이라도 잘할수 있고 관심있고 경험있는 것으로 나가보자

ex) 예술, 운동, 인테리어 등등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 두번째 선택을 했습니다.

저도 똑같은 고민을 했고,

어느정도 수익에 대한 욕심도 하다보니

첫번째 선택이 자꾸 눈에 아른거리더라고요

그러나

유튜브 한달 바싹하고 그만둘께 아니기에

어쩌면 평생의 내 취미이자 부수입원이자 동반자가 될 수도 있기에

두번째 선택을 했어요.

 

전 그림에 관심이 많았고

엄청까진 아니지만 곧잘 그리고요.

그래서 제 재능도 발전시키고 뚜렷한 컨셉도 잡고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그림이란 주제는 단기간에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기에는 아무래도 pool이 작죠.

그래도 전국민이 다하는 유튜버 잖아요.

오래걸리더라도 단단히 가려고요.

 

본론으로 돌아가

컨셉을 잡기 위해,

 

1. 이름 정하기

"모그남"으로 정했어요.

모든걸 그려주는 남자

제가 그리는 그림도 올리면서,

궁국적으로는 구독자&방문자의 요청을 그림으로 그리며

소통하는 채널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2. 캐릭터 만들기

"모그남"을 대표할 캐릭터가 필요했어요.

얼굴과 음성을 노출안하고

그림그리는 모습과 자막만 활용하다보니

저를 대신할 캐릭터가 있었으면 했습니다.

그래서 만들었죠.

 

3. 표지 만들기

동영상의 맨 앞부분에 넣을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만들어둔 캐릭터를 활용해서 표지를 만들었죠.

전 일단 요렇게 3가지 카테고리를 운영할 계획이기에

3가지 표지를 만들었어요.

- 모든걸 그려주는 남자 : 방문자의 요청을 그려주는 영상

- 5분 순삭 스케치 : 5분안에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

- 도전 따라하기 쉬운 스케치 : 간단한 그림을 제가 그리는 걸 보면서 따라 그릴수 있는 영상

이렇게 대략적인 컨셉잡기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촬영을 시작해야겠죠.

 

다음시간엔

제가 어떻게 준비하고 촬영을 어떻게 했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