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천안 맛집) 천안 참치 맛집에서 부모님 생신기념 식사

by da2namic 2021.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2021년의 절반이네요.
코로나도 여전하고 정말 집 밖을 나가기 싫은 요즘이예요!
이맘 때 부모님의 생신이 비슷하셔서, 항상 생신기념 식사로 여행을 가거나 하며 보냈는데요.

올해는 어디가고 하기가 위험하다보니 이번엔 우리 4식구만 오붓하게 보내기로!!

이번엔 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던 중에 가족들이 모두 참치를 좋아해서 집 근처에 있는 사라있네 참치집 
예약을 해두고 저녁에 모여서 먹으러 갔어요!
동네에서는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서 주변 분들이 많이 가는 곳이더라구요.

주로 집에서 식사 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외식을 잘 하지 않아서 처음 가보았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가서 드신 유명한 곳이니 망설임 없이 선택했어요.

참치집이다 보니 메뉴는 간단했어요~
저는 오히려 식당에 가면 메뉴가 너무 다양해도 선택에 어려움이 생기더라구요.
또 너무 많은 메뉴가 있으면 가끔은 음식의 맛이 별로인 식당들이 있어서, 그런 선입견도 조금 있기도 해요!
자신 있는 만큼 메뉴가 다양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느정도 맞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심플한 메뉴판에 더더욱 확신이 생겼어요.
이곳은 맛집이구나! 하는 확신말이죠.

식구들과 넉넉히 먹을만큼 시키고 매장 내부를 쓱~ 둘러보았어요.^^
참치집에 가면 꼭 있는 참치부위 사진!
이상하게 참치집에 가면 꼭 찬찬히 읽어보게 되는 참치의 부위가 설명되어 있는 사진이예요.
참치집에 가서 항상 보는 설명이지만 막상 기억해두는건 아니고 먹을 때마다
오! 이 부위가 맛있네? 어디지? 하며 한번 쓱 보고! 아~ 여기구나하고 깨달아요.
저만 그런건 아니죠? 모두들 그러신거죠?

매장 내부는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예요.
식당의 인테리어가 너무 화려해도 저는 먹는데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천안 사라있네 참치는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덕분에 더 편안하고 맛있게 먹은것 같아요.
거기에 친절하신 사장님은 보너스^^

기본 반찬도 참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서 좋았어요.
참치 먹기전에 너무 많은 것들이 나오면 참치 본연의 맛을 잘 못 느끼게 한달까요?
가끔 참치 먹으러 간건데 이건 왜 나오지? 하는 반찬을 주는 곳도 많잖아요~
그런 곳은 다음부터 안가게 되는것 같아요.
뭐든 기본이 중요하고 충실해야 하니까요!

저는 참치집에 가거나 횟집에 가면 본 메뉴를 먹는것도 좋아하지만 식전 스끼다시의 종류와
맛에 따라 계속 갈지말지를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사라있네 참치집은 스끼다시가 너무 잘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또 스끼다시라고 해서 대충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맛도 좋고 신경쓰시는 것 같아 좋았어요!
본 식사인 참치 먹기전에 먹는 음식이라 맛있게 먹어야지 참치를 먹을 때도 그 맛이 이어지잖아요~
그래서 스끼다시는 중요한것 같아요.

제철 음식도 나오고, 깔끔한 스끼다시 덕분에 먹는내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식구들 모두 너무 맛있다며 즐겁게 먹었어요.

불에 바로 직화로 구워서 먹는 참치는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집에서 종종 연어도 이렇게 해서 먹는데, 참치도 이렇게 먹으니 또 다른 맛이였어요~
참치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생선인거 같아요!
좋아하는 생선이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있으니 안 좋아할 수가 없네요!

본격적인 참치회! 네식구 모두 참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시켰어요.
또 그냥 외식이 아니고 연말 마무리겸 부모님 생신겸 식사자리니까요!
평소에 밖에서 자주 밥을 먹지 않으니, 한번 먹을 땐 제대로 먹는답니다.^^
참치가 기름지고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꽤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그것 때문에 참치가 맛있는거 같아요!

참치의 부위가 정말 다양해요~
막상 이렇게 한 접시씩 나오면 어디가 어느 부위인지 모르고 일단 먹게 된답니다.
참치를 좋아하는 분들은 먹으면서도 이 부위가 어디구나! 이러면서 드시기도 하던데...
저는 즐기는 편이라서 그런지,
그저 맛있게 먹으면 된다하고 먹고 싶은것 부터 집어먹어요^^
그래서 맨날 부위는 모르고 먹는다는 것이 문제.. 맛있으면 된거니까요~

먹다가 갑자기 한 점 자세하게 찍어보고 싶어서 한장 남겨보았어요.
사진으로 다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요즘 같이 밖에서의 식사보다는 집에서 먹어야 하는 시기에 자꾸 가고 싶어지는걸요!
안그래도, 사장님께서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니 언제든 먹고 싶을 때 시켜 드시라며~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퇴근길에 포장해서 퇴근해야겠어요!^^

참치는 신선도가 정말 중요한데! 좋은 참치만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역시 맛이 엄청 좋았어요~
가족들 모두 먹는 내내 너무 맛있다를 연발하며 맛있는 식사를 했답니다.

맛있게 먹고 나오는길, 괜히 아쉬움에 예쁜 화분 한컷도 남겨보았어요.
종종 매장에 들려서 식구들과 식사하기로 약속도 했어요~
직접 가서 먹으면 또 주시는 서비스도 있고 집에서 먹을 때와 밖에서 먹을 때는
기분도 다르니까, 가끔은 또 직접 가서 먹는 즐거움도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앞으로 저도 단골이 될 것 같은 식당 하나 찾아서 기분이 좋답니다!
참치 좋아하시거나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들려 보세요~
배달이나 포장도 가능하니까, 편안 방법으로 맛있는 참치 드실 수 있답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좋아서 적극 추천이예요.

상호 : 사라있네 참치
주소 : 천안시 서북구 한들2로 88-37
(구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1031)
전화 : 041-552-9595
영업시간 : 오후3시~새벽2시

반응형

댓글